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 만들기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은 골프 게임의 시작이라는 것과 전체 게임을 지배하는 중요한 포인트 이다. 때문에 상당히 중요하며 게임의 승패를 결정짓는 첫 번째 요소이기도 하다. 구체적인 정신력,심리 예시를 들어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을 긍정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한다.

골프 게임은 신체적, 기술적인 기량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강인함이 요구되는 스포츠이다. 일차적으로 골프 드라이버를 사용할 때, 올바른 마인드 컨트롤이 사전 준비되어 있고 훈련이 되어 있다면 실제 코스에서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골프 드라이버 긍정 루틴을 위한 핵심 요소를 살펴본다.

올바른 스윙 결과를 상상하라.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의 첫번째는 상상력으로 골프 드라이버 기술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강력한 도구이다. 예를 들면 티업하기 전에 눈을 감고 완벽한 스윙을 상상한다. 공이 날아가서 목표 지점에 정확하게 착지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하는 것이다. 이러한 성공적인 샷을 반복해서 상상함으로써, 긍정적인 결과에 집중하고 자신감을 높이면 실제로 이런,이러한,이,이 같은 결과를 실현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드라이버샷 긍정루틴 만들기의 첫 번째 단계는 상상력에서 나온다

올바른 스윙 결과를 상상하라

일관된 샷 루틴


드라이버샷 긍정루틴을 만들기 위한 두번째 단계로 일관된 사전 프리샷 루틴을 확립이다.이는 골프 집중력을 유지하고 스윙하기 전에 불안을 줄이는데 중요하다. 예를 들어 골프 드라이버 티샷할때 목표를 주시하고 볼 궤적을 그리며 방향과 탄도를 한번에 상상한다. 볼 방향과 직각으로 어드레스를 취하고 연습 스윙을 한 다음 실제 샷을 하는 단계에 이르기 까지의 구분을 물 흐르듯이 한번에 해 보는 것이다.
이러한 루틴을 따르면 익숙함과 통제감을 만들어내어 더욱 자신감을 가지고 샷을 실행할 수 있다.

(Jon Rahm Driver Swing Routine and Slowmotion. Watch Shoulder Turn!)


부정적 생각을 통제한다.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의 강력한 방해요소는 실수 생각이다. 라운딩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전 홀이나 과거 실수에 집착하여 향후 있을 샷에 대한 걱정하는 것이다. 현재에 집중하고, 현재 샷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정적인 생각을 인정하되, 그에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부정적인 자기 생각을 자신에게 주는 암시의 대화로 바꾸어 주의를 현재의 집중 포인트로 다시 돌려야 한다. 이렇게 하면 명료하고 집중된 마음을 유지하여 성공적인 샷이 될 확률이 높아진다. 드라이버샷 긍정루틴이나 모든 골프의 긍정에서 부정적 생각을 떨치는게 우선한다.

중압감을 즐긴다.


골프 라운딩은 가끔 프레셔를 느껴야 하는 상황과 대면 한다. 특히 중요한 게임이나 대회에서 드라이버로 티업할 때 압박감이 커지는데 프레셔를 이기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그것을 인정하고 베이직한 자신의 스윙을 생각하면서 기계적인 모드에 돌입하는 것이다.
프레셔를 이기려 하지말고 돌려야 한다는 뜻이다. 긍정적인 호흡법과 스윙 메커니즘을 최대한 간단한 것으로 끄집어 내서 이를 형상화 하는 것이다.
그러면 그 중압감도 결국 즐기는 자신을 발견 할 수 있다.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은 연습을 하면서 생겨나는 것이다.

Golf Mental Game Lesson

타이거우즈도 실패한다.


골프는 모든 홀을 좋은 볼로 칠 수 없다. 실예로 타이거우즈도 한 게임 당 굿샷은 하나 정도로 손 꼽는다고 했다. 그런데 일반 골퍼가 매번 완벽한 스윙과 결과치를 기대한 것은 잘못된 생각이다.
골프에서는 잘못한 샷을 고쳐가면서 자신의 스윙과 게임하는 방법을 완성해 가는 것이다. 실패가 필수적이라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다만 실패를 다음 샷에서 반복하지 않도록 대처할 때 올바른 마인드셋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객관적으로 실패한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할 부분을 찾아 연습 스윙으로 홀을 이동하면서 풀어나가야 하는 중요한 루틴이다. 실패하는 샷을 받아들이고 개선하려는 마인드를 가지면 게임이 빠르게 회복되고 다음 샷에 집중할 수 있다.

결론


골프 드라이버 티샷 루틴 만들기 위해 자신과 샷에대한 주제를 주고 받기 하듯 숙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샷의 성공을 상상하고 일관된 사전 루틴을 개발하며 현재에 집중하고 프레셔를 받아 들이고 실패로부터 다음 샷을 기획하는 것을 배우면 코스에서의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다.

골프에서는 육체와 정신은 같이 작동하여야 하며 이러한 게임 운영 멘탈을 기르는 것은 드라이버 스킬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게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염려를 우선하지 말고 잘 될 것이라는 초등학생 같은 기본적인 긍정 마인드 컨트롤에서 골프를 배워나가야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