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주름 예방 #1

목 주름 예방 (neckline 또는 “tech neck”)하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일반적인 고민거리이며, 나이가 들어 일명 칠면조 주름이라고 불리는 주름에 관해 관심이 대단히 많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목 주름 예방 중에서 사전 나이가 젊어서 부터 시행 해야하는 점이 있는지 간단히 알아봅니다.

목 주름 예방

목 주름 예방 방법

자외선 차단

피부색과 인종을 떠나 주름에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이 자외선 입니다. 자외선이 닿은 부분과 커버 된 곳의 피부는 상당한 차이를 보입니다. 효과적으로 자외선만 잘 차단 시켜도 나중에 나이가 들어 칠면조 주름이라는 소리를 듣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자외선 노출은 목 주름을 포함한 피부 노화의 주요 원인입니다. 항상 목 부위에 자외선 차단제를 SPF 30 이상으로 발라야 하며, 장시간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에는 다시 발라야 합니다. 습관적으로 발라 주는 것이 정답입니다.

보습

거의 목이나 얼굴을 항상 촉촉하고 조금 더 과장하자면 끈적하게 유지해줘야 보습이 제대로 된 것입니다. 얼굴과 목에 수분이 그렇게 중요하다는 뜻입니다.

자신의 보습제 중에서 탄력이 유지되고 촉촉함이 오래가는 피부에 맞는 보습제를 가격에 상관없이 사용하십시오.

매일 보습제를 바르면 목 피부가 충분히 수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찾으십시오.

목 운동

간단한 목과 턱 운동은 목의 근육을 강화하고 주름의 출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에는 머리를 앞뒤로 부드럽게 기울이고, 좌우로 기울이고, 입으로 씹는 동작을 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아주 움직임이 없는 것은 주름이 생기게 하고 탄력을 유지할 수 없는 조건으로 몸을 만듭니다. 신체 어떤 부분을 막론하고 운동이 필요치 않는 곳은 없습니다.

올바른 자세

좋은 자세를 유지하면 목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구부정하지 말고 머리를 위로 하고 어깨를 뒤로 하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우리나라에서 요즘 유행하는 바른 자세입니다. 누군가 머리를 위에서 잡고 살짝 끌어 올려주는 것과 같은 동작으로 앉아 있어야 합니다.

수면 자세

옆구리나 배를 깔고 자면 목에 추가적인 압력이 가해져 시간이 지남에 따라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 압력을 줄이기 위해 바른 자세로 자도록 하십시오.

엎드리거나 옆으로 자는 자세는 몸 균형 뿐 아니라 바디 밸런스에도 문제가 됩니다.

돌출 목 방지

거북 목이나 앞으로 돌출되게 기기를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휴대폰이나 기타 전자 기기를 계속 내려다보면 목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목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기기를 눈높이에서 들고 있으십시오.

목 전용 크림

일부 목 크림에는 레티놀이나 펩타이드와 같은 특정 성분이 포함되어 목 주름의 모양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유형에 맞게 제품을 피부과로 부터 추천 받아 사용하십시오.

건강한 생활 습관

균형 잡힌 식단, 규칙적인 운동 및 충분한 수분 섭취는 목 피부를 포함한 전반적인 피부 건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몸무게가 변경되는 것도 주름이 생기게 합니다. 항상 건강한 식단으로 꾸준하고 가볍게 좋은 몸을 유지 시켜야 합니다.

흡연 및 음주 제한

흡연과 과도한 음주는 피부 노화를 가속화하고 주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흡연을 중단하고 음주량을 조절하면 피부의 모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술은 먹고 난 뒤 바로 주름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술을 먹고 자고 나면 없던 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제대로 몸을 캐어하지 않고 잠을 청해서 그런 것도 있지만 몸이 힘든 상태로 수면에 들어가기 때문에 순환 자체가 잘 되지 않는 것입니다.

맺음

이렇게 여러 방법으로 목주름 관리에 힘을 쓰지만 안되는 경우 본인의 외적 요인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전문가의 도움도 중요하면 현대 의학의 기술을 신뢰하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목 주름이 이미 문제가 되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기존 주름을 해결하고 추가 주름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의료기술 또는 레이저 치료와 같은 치료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예방이 중요하며, 목과 신체의 다른 부위에 젊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려면 일찍부터 좋은 스킨케어 습관을 갖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특정 우려 사항이 있거나 개인화 된 조언이 필요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 또는 스킨케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