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버 스탁 샤프트 종류와 특징4 분류 정도를 알면 자신의 드라이버에 대한 지식을 완전히 갖추고 있는 것과 같습니다. 시중의 드라이버에는 여러가지 샤프트가 장착되어 판매가 됩니다.
유명세를 기록하고 있는 TOUR AD나 후지꾸라 샤프트 등이 들어갈 수 있고 해당 브랜드 네이밍을 그대로 살려 샤프트를 발주 제작하여 조립 후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드라이버 스탁 샤프트 종류와 특징 4가지를 알아보고 우리가 모르고 있던 스탁 샤프트에 관한 내용도 정리 해봅니다.
드라이버 스탁 샤프트 종류와 특징4
스탁 샤프트 (Stock Shaft)
- 드라이버를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샤프트를 스탁 샤프트 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Fujikura for Callaway, Tensei for taylormad 등으로 표시되었다고 하면 스탁샤프트 입니다. - 별도 발주일 수도 있고 정품을 그대로 장착되어 그렇게 표기 될 수도 있습니다.
특주 샤프트(After Shaft)
- 일반적인 기본 스탁 샤프트를 구매하지 않고 본인이 원하는 샤프트를 장착 요구하는 행위로 그떄에 사용되는 샤프트를 특주 샤프트(주문 샤프트) 라도 합니다.
- 조금 더 비쌉니다. 기술력이 검증되어 있고 자신에게 맞는 길이 ,스윙 웨이트,무게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스탁 샤프트의 기술력
- 스탁 샤프트를 대충 생각하거나 평가 해서는 안됩니다. 실제로 LPGA 유명 선수는 샤프트 피팅을 전혀 하지 않고 스탁 샤프트가 장착되어 있는 드라이버 중 맘에드는 것으로 골라 사용하고 우승을 하기도 합니다.
- 스탁 샤프트는 평균을 계산하여 누구에게나 잘 맞도록 기본적으로 거리와 방향을 제공하고 무리없이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최고의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200미터를 보낸다고 하는 골퍼가 있다면 스탁 샤프트 사용해도 거의 그정도 나갑니다. 혹은 더 나갈 수 있습니다.
- 스탁 샤프트는 일반인 골퍼의 데이터를 분석하고 연구하여 최적의 기준점을 찾아 시험하고 판매를 하기 위한 종합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있다고 봐야 합니다.
골퍼에게 맞는 샤프트 선택
- 나는 스탁 샤프트가 좋습니다. 하는 골퍼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또 공을 잘 치기도 하죠.
- 그럴때는 스펙만 결정하면 됩니다. 새로 바뀐 드라이버의 사양과 샤프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타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그램수와 플렉스를 고르시면 됩니다.
- 이또한 피팅 입니다.
- 얼마든지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결론
스탁 샤프트는 골퍼를 위한 것일 뿐 아니라 브랜드에서도 좋은 결과로 입소문을 내어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 위한 것이므로 얼마든지 좋은 기술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스탁샤프트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골퍼의 기본적인 생각의 차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