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이상이 되면 피부 상태에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더 이상 피부에 대한 고민이 늘어나셨다는 분들을 위해, 40대 여성들을 위한 피부 케어 방법은 달라져야 합니다. 40대부터는 기초 화장품 선택 방법과 원하는 미용 성분을 알아야 하는 것이 필수 입니다. 특히 여름 동안 피부에 나타나는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 기초 화장품 성분을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지 꼭 확인 하여야 합니다.
40대 여성들을 위한 피부 케어 주요 특징
40대가 되면 피부 상태에 큰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40대 피부의 특징과 변화입니다.
에이징 사인이 뚜렷해집니다. (기미, 주름, 타루미 등)
피부가 건조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자극에 민감해집니다.
40대 이상이 되면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합니다.
또한 지금까지 피부에 쌓인 손상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특히 여름에는 기미나 주름 등이 더욱 뚜렷하게 드러날 수 있습니다.
피부의 수분과 유분 균형이 불안정해지며, 가을이 시작되기 전부터 건조함을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극에 민감해져 40대 이상 여성들 사이에서 피부 민감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40대부터 피부 변화를 느끼기 쉬워집니다.
이전과 같은 스킨케어로는 시간에 따라 뒤처지게 되므로, 기초 화장품 선택부터 재검토가 필요합니다.
40대 이상을 위한 기초 화장품 선택 방법
40대 이상을 위한 기초 화장품 선택 방법을 알아봅니다. 정기적으로 기초 화장품을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20대나 30대 때 사용하던 화장품을 여전히 선택하는 방법이 크게 바뀌지 않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생각해 볼 여지가 있습니다.
자극이 적은 부드러운 제품 선택하기
40대 피부는 자극을 느끼기 쉬워집니다.
자극이 적은 기초 화장품을 선택해 피부에 불필요한 자극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전까지는 문제가 없었던 제품이라도 피부 거칠어짐 등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 성분들은 화장품에 자주 사용되지만 강한 자극성이 있으므로 가능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향수, 착색료 , 미네랄 오일 ,합성 계면활성제 ,보존료 (파라벤) ,알코올 (에탄올), 자외선 흡수제
보습력이 뛰어난 제품 선택하기
40대는 수분과 유분의 균형이 쉽게 깨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수분량은 10대 때의 절반, 유분도 30대 때보다 크게 감소합니다.
40대는 건조로 인한 주름, 탄력 감소, 턴오버의 혼란이 눈에 띄게 되므로 보습 케어가 중요해집니다.
특히 40대 이상의 보습은 수분을 공급하는 성분과 피부에 수분을 가두는 역할을 하는 유분 성분을 균형 있게 보충해야 합니다.
수분 성분: 세라미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유분 성분: 바셀린, 스쿠알란, 호호바 오일 등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 선택하기
40대 이상부터는 피부 고민이 복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피부 고민에 대응할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제품인지 확인한 후 선택해보세요.
추천 고민별 미용 성분
주름, 탄력: 니아신 아미드, 레티놀, 비타민 C 유도체
얼룩: 비타민 C 유도체, 알부틴, 트라넥삼산, 하이드로 퀴논
건조: 콜라겐, 히알루 론산, 세라미드, 바셀린, 스쿠알렌, 호호바 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