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 #1

시대가 변했어도 자식과 부모는 똑같습니다. 자식들이 항상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래에 돈을 벌어 부모님에게 효도하겠다는 고마운 생각이죠. 그런데 그 마음이 부모님의 마음을 채울 수 없습니다.이제 조금 바꿔봐요. 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을 구체적으로 실천해 봅시다. 간단합니다.

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

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 리스트

1. 아들이 보내는 따뜻한 밥상

바쁜 일상 속에서 잊고 지내기 쉬운 효도의 기본, 바로 함께하는 따뜻한 밥상입니다. 따로 떨어져 계시는 부모님께 맛집 배달 음식, 시중에서 파는 즉석 식사라도 보내드리세요. 어머니는 햄버거를 드시고 싶을 때도 있고 아버지는 양념 치킨에 소주 한잔 하시고 싶을 때 있습니다. 부모님은 피자를 상당히 좋아하십니다. 아들 딸이 보낸 배달 식사는 세상 어떤 선물보다 값진 밥상이 될 것입니다.

2. 딸이 보내는 문자 안부

스마트폰 문자로 진심을 담아 전하는 효도의 방법입니다. 짧은 문구라도 괜찮습니다. 부모님에게 감사하는 마음, 건강을 챙기는 말, 그리고 일상 속 소소한 이야기를 담아 메시지 편지를 전해 보세요.
항상 연결되어 있다는 생각에 엄마 아빠는 기쁘게 생활 하시게 될 것입니다. 수다라도 떨어야 합니다.
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 중에 가장 좋아하시는 것이 될 것입니다.

3. 함께하는 산책

바쁜 일상 속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산책은 부모님의 건강과 행복에 도움이 됩니다. 가까운 공원이나 숲 길을 함께 걸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며 소중한 시간을 보내세요. 만약 당신이 너무 멀리 떨어져 있다면 부모님께 내려가는 날 하루 전에 도착하여 잠시 부모님과 함께 걷는 멋진 일을 하세요. 기뻐 하실 것입니다.

4. 마사지?

하루 종일 일하고 돌아오신 부모님의 피로를 풀어주는 마사지는 효도의 좋은 방법입니다. 시대가 좋아져서 부모님이 연세가 어느 정도 있다면 각 지자체, 시 군에서 시행하는 여러가지 물리 치료와 마사지를 아주 저렴한 단돈 몇 천 원에 받게 해드릴 수 있습니다. 동사무소와 관할 구청 등에 어르신 물리 치료에 대해 문의하세요.

5. 소원 들어 드리기

부모님께서 꼭 하고 싶으셨지만 아직 못 해보신 소원을 들어주는 것은 특별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여행, 취미 활동, 새로운 경험 등 부모님의 소원을 들어주고 함께 즐기는 시간을 만들어 보세요.
“엄마 아빠 ! 결혼하라는 얘기 빼고 소원 한 가지 말씀해 보세요.” 이렇게 여쭈어 보세요. 의외로 당신이 충분히 해드릴 수 있는 간단한 희망을 말씀 하실 수 있습니다. 부모는 무리한 소원 말씀하시지 않습니다. 없다고 하시면 건강 검진 할 수 있게 해 드리세요.

6. 함께하는 여행

함께 여행하는 것은 부모님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국내 여행, 해외 여행, 가까운 곳으로의 힐링 여행 등 부모님의 건강과 선호도를 고려하여 여행 계획을 세워 보세요. 어머니 아버지의 시간은 본인들과 달리 빠릅니다. 가까운 산 깨끗한 곳에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당일 여행이라도 계획하세요. 많이 좋아하실 것입니다.

7. 사진 보내기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흐릿해지는 기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소중한 선물입니다. 가족 사진 촬영, 일상 속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사진을 찍어 부모님에게 감동을 선사하세요. 보고 싶어 하십니다. 사진을 많이 그냥 보내드리세요. 가까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자식이 잘 먹는 식사 사진을 보는 것은 더욱 큰 기쁨입니다.

8. 따뜻한 말 한마디

부모님은 함부로 말을 해도 되는 사람이 아닙니다. 다만 자식이니 참고 계실 뿐이죠. 당신에게 가장 아름답고 고운 목소리로 따뜻하게 말을 들을 수 있는 사람입니다.
“사랑해요”, “고마워요”, “건강 조심하세요” 등 부끄러워서 잘 하지 못하는 따뜻한 말 한마디는 부모님에게 큰 힘이 됩니다. 진심을 담아 표현하는 사랑의 말은 세상 어떤 선물보다 값지고 감동적입니다.부모님이 받고 싶어 하시는 선물 1위는 바로 이것 아닐까요.

9. 손주 돌보기

돈 드리는 것으로 손주 봐주는 것에 감사를 다 했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옛말에 “밭 메고 오는 사람은 찬밥을 줘도 아이 봐준 사람에게는 더운 밥을 대접한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아이 보는 것이 그렇게 힘든 것입니다. 부모님도 똑 같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손주를 돌보는 것은 부모님에게 큰 부담이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시간을 내어 손주를 돌보는 부모님에게 가장 좋은 선물을 무한 감동의 감사 인사 입니다.

“어머니께서 봐주시는 덕분에 우리 아이가 반듯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것 같아 항상 감사합니다.”

“엄마 덕분에 아이가 건강하게 자라서 너무나 안심이 되고 고마워요.”

10. 정기적인 연락

정기적으로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보내 부모님의 안부를 묻는 것은 기초적인 효도이자 최상의 선물입니다. 부모님과 소소한 일상 이야기를 나누며 꾸준히 연락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할 얘기 없으면 회사 상사의 문제점을 조금만 얘기하고 작은 고민거리 하나 만들어 드리는 것도 좋습니다. 부모님은 자식을 위해 생각하는 시간도 즐겁습니다.

가장 소중한 선물

부모님에게 가장 소중한 것은 자녀들의 사랑과 관심입니다. 비싼 선물보다 따뜻한 마음, 함께하는 시간, 진심을 담은 표현이 부모님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합니다. 지금 당장 부모님에게 전화하세요. 그러면 당신은 오늘 가장 훌륭한 일을 한 사람입니다.

위 배너는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소정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