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은 아직도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힘을 행사하는 나라입니다. 미국 입국 심사 질문 최신 버전을 알면 좋은 이유가 한번 기록된 히스토리에 의해 다음에 입국이 이루어질 때 검사관이 참고하여 똑 같이 질문하거나 문제가 있었다고 기록된 그 부분을 세심하게 물어 본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국입국 심사때는 틀리더라도 또박 또박 자신감 있게 얘기하여야 하고 영어가 서투르면 미리 적어서 보고 말씀 하셔도 됩니다.
단어만 얘기 잘해도 알아 듣습니다.
실예로 비즈니스 때문에 미국을 가면서 이미그레이션 통과 때 마다 늦는 회사 대표가 있었습니다. 왜 그러냐고 물었는데 한 15년 전 전에 검사관과 의견 차이로 약간이 마찰이 있었고 그 과정에 개인 소지품 서류 가방 까지 정밀 검색을 하였고 그 과정에 의사의 복용 지침(서류)이 없는 약품이 문제가 되어 미국 갈때마다 곤혹을 치룬다고 합니다.
이제 그분은 나이도 있는데 항상 몸 수색과 정밀 검색 대상이 되고 검사관의 물음이나 보는 시각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나라의 힘에 의해 작용되는 것이지만 국격 때문에 이미그레이션은 다소 엄격하게 진행하는것이 관례라고 보는 국가도 많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해당 국가의 격식에 맞추어 정중하고 격식있게 이미그레이션 진행을 따라주는 것이 맞습니다.
검사관을 똑바로 처다 보고 약간의 미소를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 경우 비즈니스를 하는 경우 특히 미국에서 어떤 제품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사람은 은근히 우대하는 경향이 분명히 있습니다.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이 젊은 여성이 여행을 할 것이고 숙소를 정하지 않았고, 백티켓이 없이 입국한다고 하면 상당히 문제가 됩니다. 미국에서 불법으로 간주하는 매춘에 관한 쪽으로 일단 의심하고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럴 경우 우선 백티켓을 가장 저렴한 것이라도 구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 역시도 도미토리를 하더라도 반드시 예약하고 증명을 보여주는 것이 혼선을 막습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입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미국 입국 심사 질문 최신 버전
입국 시 질문 많은 순서
목적지: 미국에 왜 오셨습니까?
체류 기간: 미국에 얼마나 머무를 예정입니까?
귀국 티켓: 미국에서 출국할 티켓이 있습니까?
미국에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미국에서 할 일은 무엇입니까?
미국에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미국에서 무엇을 가져갈 예정입니까?
그 외에 돈이 얼마나 있는 물어보기도 합니다.
좋은 대답의 유형
목적지: 미국에 왜 오셨습니까? 우리는 단체 관광객 입니다.
체류 기간: 미국에 얼마나 머무를 예정입니까? ( 몇일 입니다,나가는 날짜를 말해도 됩니다.)
귀국 티켓: 미국에서 출국할 티켓이 있습니까? (E-티켓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보여줍니다.)
미국에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사실대로 얘기하면 됩니다. 관광객의 경우 없다고 하면 편리합니다)
혼자 입국 시 아는 사람이 있다고 하면 거의 100% 그 사람의 인적 사항과 연락처 주소를 물어봅니다.
미국에서 할 일은 무엇입니까? (투어, 단체관광, 비즈니스, 경유, 친척방문 등등)
미국에 무엇을 가져왔습니까? (없습니다 하면 됩니다. 그러나 허가를 받아 특별한 식품이나 약품 등을 가지고 갈때는 미리 얘기하여야 합니다.)
미국에서 무엇을 가져갈 예정입니까? (없습니다. 라고 명확히 하면 됩니다.)
위 내용이 영어로 어려운 경우 사전에 적어서 준비해두셔도 좋습니다.
미국 입국 심사 질문 최신 버전 (곤란한 경우 대처)
만약 검사관이 많은 질문을 하는데 영어가 안되면 통역을 불러 달라고 하면 됩니다.
그러면 정말 물어봐야 할 내용이 있는 경우 통역을 불러 질문을 마저 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떠한 경우도 걱정하거나 경직되거나 겁먹지 않아야 합니다.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대한민국은 세계 몇 안되는 가장 많은 나라와 무 비자 협정 즉, 사전 허가 없이 그 나라를 방문할 수 있는 위엄을 갖춘 거대한 나라 입니다.
미국에 이미그레이션에서 영어 못해서 붙잡혀서 못 나오는 사람 아무도 없습니다.
우리 나라의 국격을 믿으시고 다소 난처하거나 화를 내는 표정이 보여도 느긋하게 하면 되고 필요 시 사무실도 동행을 요구하는데 그냥 따라 가면 됩니다. 금방 다시 나오게 되니 절대 큰일이구나 하고 우려스럽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국 입국 심사 질문 최신 버전 마침
사실대로 있는 그대로 답변 하면 됩니다. 출입국 심사관은 거짓말 정도는 경험으로 감별할 수 있습니다.
친절하고 명확하게 답변하십시오. 그들은 항상 같은 일을 하는 사람으로 내가 웃는 모습으로 수고한다는 표정으로 보여줄 때 의외로 좋게 보여집니다.
미국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십시오.(어디 어디를 나는 꼭 가보고 싶다. 나는 미국의 어떤 문화를 좋아한다. 이번에 경험할 것이다. 등등 입니다. 이런 내용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편안하고 맑은 얼굴로 당당하게 하면 됩니다. 대한민국 여권의 힘이 미국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지 오래 입니다.
미국에 입국시 ESTA 비자를 출력해서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